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서울 머니쇼...재테크 꿀팁 쏟아진다.

by 포토리얼터 2024. 5. 8.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 '2024 서울머니쇼'가 9일 금요일 서울 COEX에서 개막해 사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2024 서울머니쇼에서는 주식, 부동산, 창업, 노후 준비·경공매 등에서 작년보다 30% 이상 늘어난 47개의 재테크 특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융권 취업스쿨, 어린이 경제교실, 청소년 금융뮤지컬 등 미래 세대에게 금융 정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세미나와 월급으로 종잣돈 만들기, 효율적 소비 등과 같이 사회 초년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의 강연도 마련됐습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아시아 최고 재테크 박람회인 서울머니쇼는 올해 5대 금융그룹을 포함해 은행, 보험, 증권, 핀테크 등 100여 개 회사가 전시 부스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은 부스에서 재테크 정보를 전달받고 자신의 자산 관리에 대해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서울머니쇼의 백미 중 하나는 바로 재테크 고수들이 나서 투자 전략과 노하우를 전하는 특강. 올해는 '세상의 모든 재테크'라는 주제처럼 주식, 부동산, 채권, 투자 전략, 노후 대비, 절세, 대체투자 등 여러 재테크 수단을 총망라한 세미나가 구성됐으며 작년보다 10여 명이 늘어난 74명의 유명 강사가 초대 됐습니다.

 

 

 

유명 재테크 전문가는 물론, 각 은행의 간판 PB (프라이빗뱅커), 증권사 애널리스트, 유튜브 인기 강사 등이 서울머니쇼의 강단에 서는데, 특히 기조연설자로 나서는 스티브 브라이스 SC(스탠더드차타드) 그룹 최고투자전략가의 "올해 경제전망과 투자 트렌드"가 기대됩니다. 이 강연을 통해 글로벌 경제의 흐름과 재테크 트렌드, 포트폴리오 등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조연설은 동시통역으로 이루어지고 강연 뒤에는 참관객과의 Q&A 시간도 갖는다고 합니다.

 

부동산에서는 올해 민간분양 20만 가구 분석 (11일 토요일 세미나 1실 am11:00 ~ 12:00) 똘똘한 1채로 갈아타기 (10일 금요일 pm 12:00 ~ 1:00) 재건축·재개발로 전략 짜기 (9일 목요일 pm 4:30 ~ 5:30)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와 공실 관리 (10일 금요일 pm 3:30 ~ 4:30) 등 상황·수요에 맞춘 콘텐츠들이 준비됐으니 본인이 듣고 싶은 세미나가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와 함께 각 은행 대표 PB들의 증시, 금융 상품 분석 등도 이어집니다.

주식과 관련해서는 시황 분석과 반도체·2차전지 등 분야별 종목 분석, 미국·일본 증시 투자 전략, 가치투자 등 참관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강연들이 준비됐습니다.

 

올해 서울머니쇼 세미나의 특징 중 하나는 미래 세대를 위한 금융 교육과 대학생·사회 초년생 등이 관심을 가질 만한 세미나들이 대폭 강화됐다는 점입니다. (평범한 월급쟁이도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샐러리맨의 재테크 등)

 

 

 

이 같은 영향으로 9일과 10일로 나누어 진행되는 '금융권 취업스쿨'에는 7개 고등학교·대학교가 단체 참관 신청을 했습니다.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과 KDB산업, 수출입, IBK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에서 총출동해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상대로 취업 노하우와 함께 금융권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 교육도 마련됐습니다. 1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금융뮤지컬'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는 '어린이 경제교실'이 대표적 입니다.

 

이 외에도 경공매, 노후대비, 절세전략, 보이스피싱 에방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관하시어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본인이 듣고 싶은 세미나의 일정이 겹칠 수 있으니 그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