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집 탐방 떠나기 전, 서울에서 세금 잘 낸 맛집은? 서울 세슐랭.

by 포토리얼터 2025. 3. 10.

 

 

서울의 맛집은 세금과 관계가 있을까요?

요즘은 맛집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맛집이 세금을 잘 납부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70년 전통의 함흥냉면전문점부터 50년 넘게 영업 중인 빵집까지, 내가 평소 알고 있던 맛집이 세금까지 잘 냈다면, 호감도가 상승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2024년 서울에서 세금 잘 낸 맛집,  '서울 세슐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세금 잘 낸 맛집의 의미

세금 납부는 단순히 법적 의무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요한 행위입니다.

세금을 잘 낸 맛집은 그만큼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맛집들은 정부에서 선정한 모범납세자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요소가 됩니다.

 

맛집 선정 기준은 맛, 서비스, 청결도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지만, 세금 납부 여부도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되지 않을까요?

내가 단골로 자주 가던 맛집이 탈세 혐의로 뉴스에 오르락내리락한다면 신뢰도가 떨어지겠죠.

 

♣ 2024 서울 세슐랭 맛집 13선

2024년 서울에서 추천하는 세금 잘 낸 맛집 13곳을 소개합니다.

이 맛집들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세금 납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지도에서 이들 맛집의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 출처 : 택스워치>

 

 

 

이 맛집들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금 납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소비자들은 더욱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1. 나폴레옹과자점 (성북구 성북로 7)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장으로 백 년 가게와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됐습니다.

1968년 개업해 반세기를 운영해 온 서울 3대 빵집으로 알려진 나폴레옹과자점은 꿀벌빵, 샐러드빵이 유명합니다.

 

2. 무교동북엇국집 (중구 을지로 1길 38)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하고 질 좋은 음식을 고객에서 제공하며 투명한 회계처리를 통해 성실납세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을지로의 직장인 점심 성지로 알려진 북엇국 맛집으로 55년 동안 2대째 운영 중입니다.

 

3. 선천집 (종로구 인사동 14길 5) 

성실납세 및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천집은 한국전쟁 당시 피난 온 대표가 평북 고향의 이름을 내걸고 55년간 같은 장소에서 운영 중인 전통 한식집입니다. 

 

4. 충무칼국수 (종로구 창경궁로 123-5)

칼국숫집이지만, 보쌈 맛집으로 알려진 충무칼국수는 사장님이 매일 아침마다 직접 담그는 칼국수김치와 보쌈김치가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입니다.

 

5. 봉피양 (중구 을지로 30 롯데백화점 본점)

'사랑의 열매' 아너 소사이어티의 일원으로서 결식아동을 위한 간편식을 기부하는 등 아동, 청소년의 교육, 복지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봉피양은 평양냉면 맛집으로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냉면집으로 유명합니다.

 

6. 인사동수제비 (종로구 인사동 8길 14-1)

인사동 항아리 수제비로 많이 알려진 이 식당은 1991년 개업해 30년 넘는 동안 인사동에서 변함없는 맛과 친절로 외국인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7. 화목식당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3)

화목순댓국으로 알려진 화목식당은 1985년부터 여의도 직장인들의 점심을 책임진 순대국 맛집으로 느끼하지 않은 국물에 고소하고 쫄깃한 내장류가 일품인 식당으로 연예인 유재석, 성시경 씨가 손꼽은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8. 뉴만두집(강남구 압구정로 338) 

30여 년 전통의 평안도식 만둣국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년)에도 소개된 맛집으로 만둣국이 최고라고 소문났습니다.

 

9. 동트팔팔장어 (노원구 노원로 192 2층)

해품장 팔팔 장어로도 알려진 이 식당은 2016년에 문을 연 뒤 꾸준히 매출이 늘고 있으며, 국내 최초 '구이 로스터 기술 디자인 특허'를 받아 장어구이가 남다르다고 알려졌습니다.

 

10. 삼오집 (도봉구 도봉로 165길 4)

지역사회에 기업의 이익을 환원한다는 마음으로 봉사와 기부를 꾸준히 실천한 식당으로 알려졌습니다.

45년 전통의 곱창전문점으로 곱창구이와 곱창전골 맛집으로 곱창마니아들한테는 찐맛집으로 소문났습니다.

 

11. 오장동흥남집 (중구 마른내로 114)

70년 전통의 함흥냉면전문점인 오장동흥남집은 보기에는 투박하지만 먹어보면 쫄깃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맛이 인기인 냉면 맛집으로 단골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12. 태능설렁탕 (중랑구 공릉로 65 1층)

20년 전통의 설렁탕집으로 고기가 듬뿍 들어있는 설렁탕이 꿀맛인 식당입니다. 매운 갈비찜과 김치도 맛있다고 알려진 맛집입니다.

 

13. 평양집 (용산구 한강대로 186) 

양곱창 맛집으로 알려진 평양집은 양밥이나 내장탕으로도 유명합니다.

뜨끈한 국물과 고소한 양곱창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은 식당이죠.

 

 

 

☞ 맛집 선정 기준

서울 세슐랭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세금 납부의 성실성, 사회적 기여, 고객의 리뷰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세금 잘 낸 맛집을 찾아서, 여러분도 서울의 맛집 탐방을 떠나보세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소비를 경험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